지난 16일 조합원 모집을 시작한 태안 동일하이빌은 태안읍 초입의 신흥 아파트 주거지역에 위치한 알짜 입지로 개발 기대감이 높다. 3.3㎡당 주변시세 대비 100여 만원 가량 저렴한 조합분담금을 제시해 홍보관 개관 첫날부터 지역주민들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주거선호도 높은 중소형타입+특화설계
태안 동일하이빌은 주거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59㎡, 77㎡, 84㎡의 3개 타입 총 545가구(예정)로 지어진다. 고급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알파룸, 팬트리 특화설계, 현관 수납장, 안방 드레스룸 등 다양한 특화공간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자녀방을 가변형벽체로 설계해 아파트의 공간 효율성을 높인 특화 설계가 눈길을 끈다.
◇투명성·신뢰성·브랜드 꼼꼼히 따져봐야
지역주택조합은 일반 분양아파트에 비해 10~30%까지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사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이 확보됐는가 ▲탄탄한 자금력이 뒷받침되는 믿을만한 시공사인가 ▲향후 집의 가치가 결정될 브랜드 아파트인가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태안 동일하이빌 시공사인 동일토건은 매일경제신문 ‘살기 좋은 아파트’, 한국경제신문 ‘주거문화대상-종합대상’, ‘경기도 건축문화대상-은상’ 등 수많은 수상경력을 보유한 브랜드 가치가 있고 탄탄한 알짜 기업이다.
태안 동일하이빌 주택홍보관은 충남 태안군 태안읍 동문리 892-3에 마련됐다. 문의 041-673-6676
lovely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