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소식]NC, 9일 홈 경기 '#NC트위터데이' 개최 外
기사등록 2015/08/06 17:51:41
최종수정 2016/12/28 15:25:35
【서울=뉴시스】오종택 기자 = ◇NC, 9일 홈 경기 '#NC트위터데이' 개최
NC 다이노스는 소설네트워크서비스(SNS) 업체 트위터와 손잡고 9일 마산구장에서 열리는 KIA 타이거즈와의 홈경기를 '#NC트위터데이'로 연다.
이날 마산구장에는 스포츠 분야에서는 국내 처음으로 '트위터 바인 360 부스'와 현장에서 찍은 사진을 트윗으로 전달하는 '트위터 미러'가 설치된다.
경기 전 NC 선수단은 카메라가 360도 회전해 피사체를 촬영하는 장비인 트위터 바인 360을 이용, 팬들에게 다양한 모습을 연출하게 된다. 경기장을 찾은 팬들은 트위터 미러로 NC 마스코트 '단디' '쎄리'와 응원단 랠리 다이노스와의 기념사진을 찍어 트위터로 공유하게 된다.
NC 다이노스 트위터 공식계정(@NCdinos_fan)을 팔로우한 팬 중에서 이벤트에 참여하면 NC-트위터 코리아가 함께 준비한 기념구(300개), 특별유니폼(40벌), 단디봉(1000개)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NC 다이노스 트위터 공식계정(@NCdinos_fan)을 팔로우하면 질의응답 등을 통해 보다 상세히 받을 수 있다.
◇KBO 공식 매거진 'THE BASEBALL' 8월호 발간
KBO(총재 구본능)는 6일 KBO 공식 매거진 'THE BASEBALL(이하 ‘더 베이스볼’)' 2015년 8월호(통권 74호)를 발간했다.
8월호에는 전반기에 돋보였던 삼성 구자욱, 넥센 김하성, 두산 허준혁, SK 박종훈 등 신예 선수들의 활약상을 소개한다. KBO리그 각 구단의 새 가족이 될 2016년 1차 지명 선수들에 대한 소개와 분석을 담았다.
각 중계 방송사를 대표하는 허구연∙이순철∙이용철 해설위원은 본격적인 순위싸움을 시작한 KBO 정규시즌 후반기를 전망했다. 2015 KBO 올스타전을 되짚어보고, MVP에 등극한 ‘미스터 올스타’ 롯데 강민호 선수를 이번 호 표지 모델로 소개했다.
또 한∙미∙일 프로야구의 독특한 타격폼과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선수들을 비교 소개한다. 11월 열리는 프리미어 12 대회 사령탑을 맡은 김인식 감독 인터뷰, 엔트리 선발 예상 선수 등을 집중 조명했다.
이와 함께 KBO리그에서 2000경기 이상 출장한 김태선∙김재권∙이종훈 기록위원, 롯데 경기에 절대 로 빠지지 않는 외국인 열혈팬 캐리 하머씨의 인터뷰 등 다양한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더 베이스볼은 KBO 공식 어플리케이션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일부 기사는 포털사이트 Daum(http://me2.do/F877phiC)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 '이글스 어센틱케이션 프로그램' 실시
한화 이글스는 국내 프로야구단 최초로 '이글스 어센틱케이션 프로그램(Eagles Authentication Program)'을 실시한다.
경기장에서 사용되거나 선수들의 흔적이 담긴 용품이나 기념품을 팬들에게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판매되는 모든 상품에는 한화 이글스 공식 홀로그램 스티커를 부착해 인증한다. 수익금 일부는 지역 사회 공헌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내야수 김태균의 개인 배트에 친필 사인이 새겨진 '김태균 배트', 2014 시즌 포수 조인성이 착용했던 '조인성 헬멧', 투수 김민우가 프로 첫 선발 경기 때 사용했던 시합구 등 총 9가지다.
판매는 7일 오후 2시부터 한화 이글스 홈페이지 내 온라인쇼핑몰(www.eaglesshop.co.kr)에서 선착순 판매한다. 가격은 최저 3만원에서 최고 30만원이다.
◇두산 베어스, 8월 플레이어스 데이
두산 베어스는 9일 잠실에서 펼쳐지는 LG와의 홈경기에 올드팬을 위한 이벤트인 '플레이어스 데이(Player's Day)'를 실시한다.
이날 선수단은 플레이어스 데이를 맞아 원년 우승의 추억이 깃든 올드 유니폼과 모자, 헬멧을 착용하고 경기에 나선다.
경기를 앞두고 오후 4시30분에는 중앙 출입구 앞 행사장에서 김현수와 데이빈슨 로메로가 특별 팬 사인회를 연다. 선수들이 사용하는 야구장 시설들을 돌아보는 '더그아웃 투어'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어린이 팬을 대상으로는 경기 시작 30분 전 내야 그라운드를 한 바퀴 돌아 선수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베이스 러닝(Base Running)'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행사은 두산 베어스 홈페이지(http://www.doosanbea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ohj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