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용품 중에서도 유모차는 가장 중요하면서도 고가 제품에 속하기 때문에 선택에 특히 신중해야 한다. 출산을 앞두고 있는 초보 엄마, 아빠라면 프리미엄 유모차 전문브랜드 '엘레니어'(http://elenire.com)가 제안하는 좋은 유모차 고르는 법을 눈여겨 보자.
◇ 아기의 안전이 우선
유모차는 신체가 약한 영유아부터 탑승하는 만큼 아기의 안전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운행중에 급하게 정지해야 할 경우 브레이크가 손쉽게 작동하는지, 안전벨트의 견고함과 착탈 방식에 무리는 없는지 등을 점검한다. 엘레니어 유모차는 자동차 전용 안전벨트 재질의 5점식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
◇ 아기의 편안함은 필수
아기의 상태를 고려한 불편함 없는 유모차여야 한다는 점도 중요하다. 처음부터 아기가 클 때까지 계속 사용할 생각에 무리한 규모의 유모차를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첫돌까지는 디럭스형 유모차, 이후부터는 절충형 유모차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에는 직사광선을 막을 수 있는 캐노피가 필수며, 바람이나 비 등을 막을 수 있는 방풍커버가 달려있거나 탈부착할 수 있어야 한다. 등받이는 가능한 큰 각도까지 조절돼 아기의 편안함을 유지시켜줄 수 있어야 한다. 노면의 충격이 아기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서스펜션의 상태도 반드시 파악해야 한다.
◇ 부모의 편안함도 고려
유모차를 운행하는 부모의 편리함까지 고려한다면 금상첨화다. 무게는 과하지 않고, 접고 펴기가 편리한 제품이 좋다. 핸들의 높이는 유모차를 끄는 사람에 맞춰 조절할 수 있는 유모차를 추천한다. 외출 시 기저귀 등의 아기용품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도 확인한다.
엘레니어 관계자는 "초보 부모에게 모든 조건을 갖춘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지만 발품을 팔면 팔수록, 정보를 찾으면 찾을수록 좋은 제품을 만날 수 있음을 잊지 말고 아기와 부모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유모차를 신중히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lovely_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