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넥슨에 따르면 넥슨은 FIFA 온라인3에서는 서머 시즌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새로운 '팀 컬러' 시스템 추가와 '순위 경기' 시스템 개편을 실시했다.
FIFA 월드컵 2014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WC 올스타' 선수 52명을 선정, 6명 이상 스쿼드에 반영할 시 전체 능력치가 +3 증가하는 '팀 컬러'를 적용한다.
등급 세분화와 점수 최적화 등 '순위 경기' 모드 1차 개편도 실시했다. '아마추어', '세미 프로', '프로페셔널', '월드 클래스', '전설' 등 기존 5개 등급에 각 등급마다 'A, B, C' 3개 등급을 추가 총 15개 등급으로 세분화했다.
오는 27일까지 대규모 이벤트도 실시한다. 17일 이후 가입자에게 'WC BEST 100 선수팩(2장)', '13시즌 스타터팩', '50만 EP(게임머니)' 등의 아이템을 지원한다.
5월 16일 이후 미접속 이용자에게는 'WC BEST 100 선수팩(2장)'과 '팀·감독명 변경권', '100만 EP'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평일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 주말 정오부터 오후 4시 사이에 접속한 전원에게 '10Lv 경험치 획득권', '강화선수팩(2강~5강)'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서든어택에서는 넥슨이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게임 4종의 대표 캐릭터가 서든어택에 등장하는 '2014 썸머 슈퍼파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트라이더'의 배찌, '메이플스토리'의 해적, '던전앤파이터'의 여거너, '마비노기'의 서큐버스 등 캐릭터 4종이 넥슨 히어로즈 캐릭터로 게임 내에 등장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까지 클랜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경험치 600%를 추가 지급하고 클랜 홍보 게시판에 관련 게시물을 작성하는 클랜 전원에게 '경험치부스터(3일)'을 지급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첫 번째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조율자의 손길: 스타포스'를 실시했다.
'스타포스'는 '별이 가진 특별한 힘'이란 의미로 메이플 재미의 핵심구간인 100레벨에서 140레벨의 콘텐츠 곳곳에 반영된다. ▲장비강화시스템 개편 ▲보스 레벨 조정 ▲신규장비 추가 ▲스킬시스템 개편 등 전반적으로 시스템이 개편된다.
유저들은 기존 장비에 주문서 없이 간단히 '메소(게임머니)'를 활용해 '스타포스' 강화를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강력한 힘으로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다.
9일까지 매주 토요일 일정 시간 동안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하고, 13일까지 출석일자에 따라 '주문의 흔적', '황금 망치 50%'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손목 장신구 캐스틀릿에서 나오는 '마나 스톤'을 활용해 화려한 액션을 펼칠 수 있다. 일정레벨 도달 시 상대의 마나를 빼앗아오는 스킬 '드레인 마나'를 사용해 자신의 MP(Mana Point)를 채우고, 마나를 다시 롱블레이드에 주입해 막강한 공격을 펼칠 수 있다.
도타 2에서는 여름철 대규모 이벤트인 '도타 2를 친구에게 소개하자 페스티벌(도친소)'을 실시한다. '도친소'는 도타 2를 소개하고 함께 즐기면 푸짐한 아이템과 특별한 혜택을 주는 이벤트로 총 네 단계의 이벤트를 두 차례 나눠 진행한다.
13일까지 첫 두 단계 이벤트를 실시한다. 1단계로는 유저 초대 숫자에 따라 목표를 달성한 모든 유저에게 '도타 2 스틸시리즈 키보드 및 마우스', 'TI 2014 플러시볼', 넥슨캐시(50만 원)를 선물한다.
2단계로는 초대받은 모든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일수에 따라 '넥슨캐시(최대 1만 7000원)'를 지급하며, 특정 횟수 이상 플레이 시 초대한 유저에게는 한정판 아이템이 들어 있는 '넥슨박스'를 제공한다.
km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