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객관적인 경쟁력 수준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를 제공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 한경닷컴, iMBC, 동아닷컴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경제신문, 동아일보 후원으로, 부문별 국내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다.
상조서비스 ‘대표브랜드’에 선정된 ‘프리드’는 프리드라이프가 2008년 론칭한 장례시스템 브랜드로, 유럽이나 미국에서 이미 활성화되어 있는 ‘프리니드(Pre-need)'에서 착안했다.
프리드는 ‘세상에서 소중한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리드라이프는 브랜드 론칭 이래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밝고 아름다운 선진국형 장례문화 정착을 가치로 소비자와 소통하며 대한민국 상조업계 기업으로 입지를 굳혔다.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적인 경영을 통해 국내 상조서비스 시장의 서비스 표준화를 이끌며 시장을 선도해 온 프리드라이프는 지난 6월 26일 공정거래위원회의 ‘상조업체 주요정보 공개’에서 상조업계 전체 259개 기업 중 자산 총액 1위, 선수금 규모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또한, 2012년 10월 국회 정무위원회 ‘상조서비스 소비자 피해 실태분석’에서 소비자 피해 구제 건수 0건의 쾌거를 달성하며 업계의 모범이 되어왔다.
한편, 프리드라이프는 올해 1월 사명 변경과 함께 ‘웨딩’과 ‘투어’ 부문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상조 업계에서의 글로벌 라이프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keym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