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용임, '내장산' 뮤직비디오 촬영

기사등록 2013/11/12 20:10:03 최종수정 2016/12/28 08:21:23
【정읍=뉴시스】김종효 기자 = 전북 정읍의 내장산을 배경으로 한 대중가요 '내장산'의 뮤직비디오가 나온다.

 12일 정읍시에 따르면 트로트계의 국민가수로 통하는 김용임 씨의 '내장산' 뮤직비디오 촬영이 지난 5~6일 내장산 우화정과 일주문, 단풍터널, 전망대, 벽련암, 원적암 등에서 촬영됐다.

 뮤직비디오는 아이넷 TV 방송국(PD 양승봉) 기술진과 씨네크루 프로덕션에서 공동 제작했다. 영상편집 등을 걸쳐 이달 말부터 성인가요 전문채널인 아이넷 TV를 통해 방송된다.

 '내장산'은 지난해 10월 정읍시와 정읍문화원이 '내장산 노래가사 전국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가사(고순옥·충남보령)를 토대로 작곡가 겸 방송인 이호섭 씨가 작곡과 편곡을 맡아 김용임 씨의 신곡으로 취임한 노래다.  

 곱게 물들어 떨어지는 내장산의 애기단풍을 보며 자신을 찾아올 어느 고운 님을 그리워하는 마음속의 애틋한 심상을 담은 경쾌한 트로트다.

 시 관계자는 "지난 6월 한국음반제작자협회와 '내장산' 노래 온라인 음원서비스 신탁계약을 한 뒤 아직은 적지만 9월 말 현재 15만원의 음원사용료 수입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뮤직비디오 제작 등을 기반으로 전국 애창가요로 부상한다면 시의 세외수입 창출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seun668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