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스타2 그래픽카드 과열 "우리 탓 아냐"

기사등록 2010/08/31 12:16:00 최종수정 2017/01/11 12:24:32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2 그래픽 카드 과열문제에 대해 직접 해명하고 나섰다. 테스트 결과 스타2에는 그래픽 과열을 일으키는 요소가 없다는 주장이다.

 블리자드코리아는 31일 보도자료를 내 "스타크래프트2 소프트웨어에 그래픽 카드 과열을 일으키는 코드가 없으며, 테스트 결과 문제의 원인은 대부분 하드웨어 관련일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어 "하드웨어 관련 문제에 대해 유저들이 각 그래픽 카드 제조사에 연락해 손상됐거나 결점이 있는 카드를 지원 받도록 권장한다"고 밝혔다.

 스타2에는 문제가 없으니 그래픽 카드 과열 현상이 일어날 경우 그래픽 카드 제조사로 연락해 문제를 해결하라는 의미다.

 블리자드는 또한 "새로 구매한 그래픽 카드를 포함해 어떠한 하드웨어도 보이지 않는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사용으로도 시간이 지날수록 손상될 수 있다"며 "이러한 문제들은 컴퓨터가 적절한 환기가 되지 않거나 먼지가 많은 장소에 놓여있을 경우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달 27일부터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2는 플레이를 할 때 컴퓨터 성능이 저하되고 그래픽 카드가 타버린다는 피해가 잇따라 논란이 됐다.

 실제로 해외 IT전문 매체도 "스타2가 그래픽카드 과부하를 일으켜 그래픽 카드에 손상을 줄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

 kangs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