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튼, IBM, AECOM, 베이키 포튼 등의 선도적 기술업체들…중국 내 전기차량 시장 강화 위한 연합체 구성
기사등록 2010/08/31 23:16:47
최종수정 2017/01/11 12:24:43
【베이징(중국)=BW/뉴시스】
다각적 산업 제조업체인 이튼 코퍼레이션(Eaton Corporation)은 중국 전역 도시의 전기차량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해 새로운 연합을 구성했다고 30일 발표했다. NESTIA(the New Energy Sustainable Transportation International Alliance)라 불리는 본 연합에는 이튼, AECOM, IBM, 차량제조업체 베이키 포튼 모터(Beiqi Foton Motor Co.), 리튬이온전지 제조업체 MGL, 전기모터 공급업체 브로드오션(Broad Ocean) 등이 포함된다. 이는 포튼이 주최한 제3회 중국 녹색에너지 자동차 개발 정상 연례 포럼에서 발표되었다.
NESTIA의 첫번째 프로젝트는 이튼, 브로드오션, MGL의 첨단부품을 사용하는 전기버스 설계 및 배치가 될 예정이다.
중국 이튼의 조에 타오 주(Joe-Tao Zhou) 사장은 “도시계획 및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인프라 분야의 선도적 전문업체들이 이튼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량 기술과 함께 만나 청정에너지 차량도입 가속화를 원하는 여러 도시들에게 에너지 절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잠재적으로 이는 중국의 신기술 체득을 빠르게 이끌 것이다”라고 말했다.
NESTIA는 이튼, AECOM, IBM이 전 세계 핵심시장의 공공 및 민간 교통부문에 혼합에너지 식(plug-in)에서 순수 전기식에 이르는 청정 에너지 차량의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만든 더 넓은 신 글로벌 연합의 일부이다. 이 그룹은 택시, 버스, 군용차량, 공공위생차량, 이들에 부가되는 충전설비 인프라 등 청정 에너지 차량의 배치에 특별히 집중할 예정이다.
본 신규 연합은 서로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전기차량 배치를 가속화하기 위해 필요한 다음의 사항들을 처리한다:
- 보다 나은 이동성, 대지사용, 경제성장의 집약체로서의 전기차량 네트워크 배치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공공 및 민간 전기차량 배터리 교환 및 충전소 네트워크 구축 마스터플랜 준비.
- 전국 및 지역 공급체인을 활용하는 혼합 및 전기 사용차량과 전기차량 서비스 설비의 설계 및 개발
- 연합조달 및 구축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공공 전기차량 충전소 네트워크 인프라 구현.
- 신규 공급요건과 공기업 용 스마트 계량 인프라 및 시스템 지원능력을 위한 공기업의 그리드 인프라 제고.
- 전기차량 전용 시스템 강화 및 통합을 위한 공기업의 사업응용 포트폴리오 준비 보조.
AECOM 중국의 션 챠오(Sean Chiao) 경영부사장은 “이러한 종류의 솔루션 제공은 전기차량을 지원하고자 하는 도시들에게 독특한 가치를 제공하는 데 있어 AECOM이 자사의 지속가능 통합교통, 계획, 설계 전문능력을 어떻게 이용하는지 잘 보여준다”며 “AECOM의 지속적인 성공은 글로벌 최강자가 되어 전세계 고객들에게 최고의 이익을 주겠다는 자사의 약속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IBM의 브래드 개몬스(Brad Gammons) 에너지 및 공공사업 부문 부사장은 “IBM은 기관, 사업, 사회 등이 자신의 교통체계에 전기차량 도입을 시작하면서 발생하는 수요와 난관을 이해하고 있다”며 “협력체제 일원으로서 우리는 견고한 사업과 기술적 전기 인프라 창조를 돕는 시스템 통합 및 구현 도구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AECOM에 대하여
AECOM(뉴욕증권거래소: ACM)은 교통, 설비, 환경, 에너지, 수자원, 정부 등 다양한 분야에 전문적인 기술·관리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세계 각지에 약 4만 6000명의 직원을 고용 중인 AECOM은 활동 중인 모든 주요 시장에서 업계 리더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솔루션 공급을 위한 세계적인 활동무대, 지역에 대한 지식, 혁신, 기술 전문성을 두루 겸비함으로써 전 세계의 인공·자연·사회환경을 개선·지속시킨다. 포춘 500 기업의 하나로, 100여 개 국가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AECOM은 연매출(2010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 기준) 63억 달러를 기록했다. AECOM과 당사 서비스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www.aecom.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 IBM에 대하여
IBM은 신흥 및 성숙 시장의 약 70곳의 스마트그리드 사업 계약을 맺고 있다. IBM의 스마트그리드 구상에 대한 더 상세한 정보는 http://www.ibm.com/press/us/en/presskit/27725.wss와 http://www.ibm.com/energy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이튼(Eaton)에 대하여
이튼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plug-in) 하이브리드, 유압 하이브리드 등의 가장 폭넓은 청정에너지 운전시스템 기술 목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사 기술이 채택된 상용차량의 운행거리는 5천만 마일이 넘는다. 또한 중국 내에서 1천여 기의 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가동중이다. 이튼은 중국을 포함한 전세계 도시 및 지역사회의 전기차량 충전 인프라 전용수요에 부합하는 포괄적 시설, 현장 서비스, 지원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튼은 또한 중국을 포함한 전세계 도시 및 지역사회의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트럭 및 버스 정류장, 항구, 복합항구, 놀이공원 차량, 정부 및 도시 교통기지 등과 같은 단독 전기충전 영역에서도 방대한 종류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튼은 1993년 운전조절장치와 수력모터를 제조하는 공동벤처 협약을 통해 1993년 중국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자사의 영향력은 합병, 공동벤처, 단독소유 자회사 등을 통해 급격히 성장했다. 2004년 이튼은 아시아 태평양 본사를 홍콩에서 상하이로 이전했다. 현재 이튼은 중국에서 1만명 이상을 고용하고 27곳에서 영업중이다.
이튼은 2009년 119억 달러 규모의 매출을 기록한 다각적 전력관리 기업이다. 이튼은 다음의 사업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전력품질, 배급, 조절을 위한 전자부품 및 시스템 분야, 산업용 및 이동용 기기를 위한 유압 부품, 시스템, 서비스 분야, 상용 및 군용 항공연료, 유압, 기압 시스템 분야, 성능, 연료경제, 안전을 위한 트럭 및 자동운전 철도차량 및 철도동력 시스템 분야. 이튼은 약 7만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150여 개국에서 영업중이다. 더 상세한 정보는 www.eaton.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이튼 코퍼레이션(Eaton Corporation)
비비안 샤오(Vivian Xiao),
(86 21) 5200-0580
또는
짐 팍스(Jim Parks)
(248) 226 7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