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행안부 혁신평가서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등록 2019/07/23 08:26:35

특교세 2억7500만원, 포상금 1500만원 받아

제주도 CI.
제주도 CI.
【제주=뉴시스】강정만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정부혁신 평가 결과, 도가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도는 이에 따라 대통령 기관 표창과 함께 재정특전으로 특별교부세 2억7500만원과 포상금 1500만원을 받게 됐다.

도는 이번 평가에서 열린 혁신 실행계획 82개 세부과제를 수립하고, 혁신 인프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도는 그동안 기관장 주재 행정혁신 워크숍, 실행계획 충실성 확보 전문가 자문 및 평가, 우수사례 발굴 경진대회 개최, 도민 불편해소 국민디자인단 운영 등 다양한 기반 구축에 힘써왔다.
 
 도 협치·협업문화 조성, 일하는 방식 개선, 디지털사회혁신 활성화, 열린혁신 핵심가치 확산 등을 추진해 왔다.  특히 혁신 우수사례로 사회적 가치강화와 상향식 의견수렴 및 협업, 첨단기술 활용 공공서비스 개선사례 등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혁신 유공 포상 수여식은 행정안전부장관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청와대 시민사회수석 등이 참석한 가운데 23일 오후 4시 서울청사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김현민 도 기획조정실장은 “도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도민과 함께 만들고 체감하는 혁신성과를 창출해 다음에도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제주도, 행안부 혁신평가서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기사등록 2019/07/23 08:26:3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