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인턴 특혜 의혹에 조동호 장관 후보자 "공사 구분 제대로 할 것"

기사등록 2019/03/15 17:29:01

과기정통부, 15일 설명자료 배포

【서울=뉴시스】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경기도 국립과천과학관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사무실에 첫 출근을 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03.11.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11일 경기도 국립과천과학관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사무실에 첫 출근을 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03.11. (사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의 장남이 조 후보자가 사내이사로 있던 카이스트 관련 회사에서 인턴으로 근무해 특혜 의혹이 불거졌다.

조 후보자는 이에 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명자료를 내고 "여유 기간에 놀지 말고 사회 경험을 쌓으라는 생각에 인턴을 해보는 게 어떤지 권유했었다"며 "지금 생각해보니 국민들 눈높이에는 부족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또 "이번 일을 교훈 삼아 앞으로 공과 사를 보다 분명히 해서 국민들께 실망시켜 드리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자는 "장남이 군복무를 마치고 유학을 나가기 전까지 남는 기간이 있었고, 이때 사회 경험을 쌓으라는 취지로 서울에 있는 '동원올레브'에서 1~2달 정도 번역 일을 주로 하는 인턴을 해보는 게 어떤지 권유한 적이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박대출 의원은 조 후보자가 지난 2012년 카이스트가 세운 올레브(현 동원올레브)라는 전기차 관련 업체에 자신의 장남이 인턴으로 근무하도록 특혜를 제공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아들 인턴 특혜 의혹에 조동호 장관 후보자 "공사 구분 제대로 할 것"

기사등록 2019/03/15 17:29: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