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체험 트럭·폐차 견적앱 나온다...ICT 규제샌드박스 통과(종합)

기사등록 2019/03/06 15:04:24

과기정통부, 제2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 개최

총 4건에 대한 실증특례 및 임시허가 부여 결정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이 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ICT 규제 샌드박스 사업 검토·지정을 위한 2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 개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심의위원회에서는 이동형 가상현실(VR) 체험서비스 트럭, 모바일 기반 폐차 견적 비교서비스, 스마트 전기자동차 충전콘센트, 개인 인명구조용 해상조난신호기 등 4건에 실증특례 및 임시허가를 부여하기로 했다. 2019.03.06.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장석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정책실장이 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ICT 규제 샌드박스 사업 검토·지정을 위한 2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 개최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심의위원회에서는 이동형 가상현실(VR) 체험서비스 트럭, 모바일 기반 폐차 견적 비교서비스, 스마트 전기자동차 충전콘센트, 개인 인명구조용 해상조난신호기 등 4건에 실증특례 및 임시허가를 부여하기로 했다. 2019.03.0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이동형 VR 체험 서비스 트럭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6일 ICT 규제 샌드박스 사업 검토 및 지정을 위해 '제2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를 개최한 뒤 이같은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심의위에서는 ▲이동형 VR 체험서비스 트럭 외에도 ▲모바일 기반 폐차 견적 비교 서비스 ▲스마트 전기자동차 충전콘센트 ▲개인인명구조용 해상조난 신호기 등 총 4건에 대한 실증특례 및 임시허가 부여가 결정됐다.

이날 오전 안건으로 올랐던 ▲디지털 배달통을 활용한 오토바이 광고 서비스는 제외됐다. 심의위는 이 서비스에 대해 좀 더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다음 심의위원회에 재상정하기로 결정했다.

제3차 ICT 규제샌드박스 심의위원회는 4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내달 중 제3차 신기술·서비스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추가적인 규제 샌드박스 안건을 심의 및 의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심의위 직후 기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브리핑에서는 1월에 접수됐던 '블록체인 기반 소액 해외송금 서비스'의 처리 현황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과기정통부는 이 서비스에 대해 4월 시행 예정인 '금융 규제 샌드박스' 과제와 통합된 기준의 심사가 필요하다는 점이 설득력을 얻었다며 추후 관계 부처와 심도 있게 논의 후 처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VR 체험 트럭·폐차 견적앱 나온다...ICT 규제샌드박스 통과(종합)

기사등록 2019/03/06 15:04:24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