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민선7기 공약사업 확정…5대 분야 65개 사업

기사등록 2019/01/19 09:50:11

투명·공정성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서 진행

청송군청 (사진=뉴시스DB)
청송군청 (사진=뉴시스DB)
【청송=뉴시스】김진호 기자 = 경북 청송군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5대 분야 65개 사업을 확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확정된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은 농산물 품질보증제, 대도시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남북농업 교류협력사업 발굴 추진, 1000원 목욕탕 운영, 정신건강복지센터 설치·운영 등이다.

또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 무상지원, 골프장 조성사업 민자유치, 교육관광 활성화, 스포츠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 확대, 인재양성원 운영 개선 등도 포함됐다.

앞서 군은 민선7기를 시작하면서 '청송군수 선거공약 관리 규정'을 개정해 군수공약사업 실천계획 수립 및 평가 과정에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군민배심원단' 운영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이어 지난해 말까지 군민을 대표하는 공약군민배심원단을 구성, 공약실천계획 조정 및 평가를 위한 군민배심원 회의를 3회 개최했다.

배심원단은 회의를 통해 안건 20건을 심의하며 실천계획을 수정·보완했다.

특히 공약군민배심원단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를 위해 배심원 선발부터 회의까지 전 과정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 맡겨 진행했다.

군은 배심원들의 심의사항 및 제안내용을 반영한 65개 공약사업이 확정됨에 따라 올해부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공약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공약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군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행복한 변화를 만들겠다"며 "공약 이행과정에도 지속적인 소통과 공감행정으로 주민들의 신뢰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청송군 민선7기 공약사업 확정…5대 분야 65개 사업

기사등록 2019/01/19 09:50:1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