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공동선언]김정은 "조선반도, 핵 위협 없는 땅 만들 것...가까운 시일 내 서울 방문"

기사등록 2018/09/19 12:00:00

【평양=뉴시스】평양사진공동취재단 박진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8일 오후 평양대극장 입구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18.09.19. photo@newsis.com
【평양=뉴시스】평양사진공동취재단 박진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8일 오후 평양대극장 입구에서 인사를 나누고 있다. 2018.09.19. [email protected]

【평양·서울=뉴시스】공동취재단 남빛나라 김성진 홍지은 기자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19일 "수십 년의 세월 동안 지속된 처절하고 비극적인 대결과 적대 역사를 끝장내기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를 채택했고 조선반도를 핵무기도 핵 위협도 없는 평화의 땅으로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기로 확약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백화원영빈관에서 남북 합의문 서명 직후 열린 공동기자회견에서 이같은 내용을 발표한 뒤 "문 대통령에게 가까운 시일 안 서울에 방문할 것을 약속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분단과 비극을 한시라도 빨리 끝장내고 분열의 상처가 조금이라도 가실 수 있게 하기 위해 평화와 번영이 나가는 성스러운 여정에 앞장서서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평양공동선언]김정은 "조선반도, 핵 위협 없는 땅 만들 것...가까운 시일 내 서울 방문"

기사등록 2018/09/19 12:00:00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