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정동영, 당원주권 실현·국민최고위원제 등 비전 공개

기사등록 2017/08/13 16:54:41


【서울=뉴시스】임종명 기자 = 국민의당 당권주자인 정동영 의원은 13일 당원주권 실현과 국민 최고위원제 도입 등 3대 약속과 9대 과제를 발표했다.

 정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전당대회에서 당 대표가 돼 내년 지방선거 이전에 국민의당을 당당한 전국정당으로 반석 위에 올려놓을 계획이다. 말로만 책임지는 리더십이 아니라 당이 필요로 하는 모든 일에 직접 나서서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우선 정 의원은 당원주권 조항 신설, 당원결재시스템 구축 등 당원주도 정당을 만들 것과 상향식 공천, 전당적 선거체제 운영, 여성과 청년 30% 공천 등을 통해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주거 문제 해결과 공정 임금제를 도입하는 등 민생주도 정당이 되겠다고도 했다.

 정 의원은 또 ▲당원주권 조항 당헌 명문화 ▲1일 국민 최고위원제 도입 ▲스마트 정당 기반 시스템 구축 ▲당 대표·시도당위원장·지역위원장 중간평가제 도입▲당직자 직무교육 강화 및 재교육 통한 서비스 질 향상 ▲당 업그레이드를 위한 교육 방안 및 커리큘럼 마련 ▲중앙당 비대화 막고 국회 내로 이전 ▲당비로 지역사업, 청년사업 등 지원 ▲장기 근속 당료와 보좌진에 대한 공직선거 진출 기회 확대 등 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국민의당은 19대 대선에서 드러났듯이 모든 면에서 준비가 미흡했고 국민의 뜻을 받들지 못하고 대선에 패배했다. 대선 당시 제보조작 사건 등 여러 문제를 노출해 지지율 최하위 정당이라는 부끄러운 현실에 처해 있다"며 "모든 상황에 대해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국민과 당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국민의당 정동영, 당원주권 실현·국민최고위원제 등 비전 공개

기사등록 2017/08/13 16:54:4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