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北 "南 안보리 제재 지지, 도발 행위" 비난

기사등록 2017/06/11 17:46:48

【서울=뉴시스】북한 조선중앙TV는 15일 최근 중국 내 북한식당 종업원들의 집단 탈북사건에 대해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외무성 대변인의 대답을 통해 답변을 내놓았다.조선중앙TV는 "우리 공민들을 강제 억류하고 있는 남조선 당국의 비인간적 처사는 인권협약에 규정돼 있는 권리를 부정하는 반인륜 범죄이다"며 "유엔과 국제인권기구가 이들을 북으로 돌려보낼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2016.05.15. (사진=조선중앙TV)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북한 조선중앙TV는 15일 최근 중국 내 북한식당 종업원들의 집단 탈북사건에 대해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외무성 대변인의 대답을 통해 답변을 내놓았다.조선중앙TV는 "우리 공민들을 강제 억류하고 있는 남조선 당국의 비인간적 처사는 인권협약에 규정돼 있는 권리를 부정하는 반인륜 범죄이다"며 "유엔과 국제인권기구가 이들을 북으로 돌려보낼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보도했다. 2016.05.15. (사진=조선중앙TV)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북한은 11일 미국의 독자제재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북제재 결의 2356호를 지지한 정부를 비난하며 제재와 대화는 양립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대결을 격화시키는 반민족적 범죄행위'라는 제목의 논평에서 "남조선당국이 국방력 강화를 위한 우리의 정당한 자위적 조치들을 못마땅하게 여기며 외세의 반공화국제재책동에 동조해 나서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논평은 "(남측은) 미국의 독자적 제재대상 추가 발표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반공화국 제재결의 2356호의 조작을 지지하는 추태를 부렸다"며 "이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범죄적 책동에 가담해 나서는 것으로, 북남사이의 불신과 대립을 격화시키는 용납 못 할 도발 행위"라고 주장했다.

 논평은 또한 "남조선당국자들은 '핵포기'를 목표로 '제재와 대화를 병행'할 것이라고 떠들면서 일부 민간교류 허용으로 북남관계 개선에 관심 있는 듯 생색을 내는가 하면, 한편으로 반공화국제재를 강화하기 위해 외세의 편을 드는 온당치 못한 행위를 하고 있다"며 "이런 모순적 태도는 북남관계 개선에 도움이 되지 못할뿐더러, 불신을 격화시키는 후과를 빚어내고 있다"고 비난했다.
 
 논평은 아울러 "제재와 대화는 절대로 양립될 수 없다"며 "남조선당국이 반공화국제재책동에 맹종맹동하면서 대북접촉승인을 광고해대는 것은 트럼프행정부의 망동을 되풀이하는 것으로 북남관계 개선 그 자체를 부정하는 것"이라고 불만을 표출했다.

 논평은 그러면서 "남조선당국자들은 외세의 반공화국제재장단에 춤을 추면서 대세에 역행하는 것이 민심의 지지를 잃고 스스로 해치는 미련한 짓임을 깨달아야 한다"고 촉구했다.

 북한의 대남 선전매체도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한 비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우리민족끼리는 이날 '제재결의 지지놀음, 적폐세력과 무엇이 다른가'라는 제목의 글에서 "현 남조선당국이 박근혜역적패당의 전철을 답습하고 있다"며 "남조선에 새 정권이 들어섰다고는 하지만, 미국의 핵타격수단들은 계속 남조선에 쓸어들고 있으며, 북침핵전쟁연습소동도 살벌하게 벌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이어 "동족을 경제적으로 질식시키려는 미국과 그 추종세력의 범죄행위에까지 맞장구치는 남조선당국의 태도는 너절하고 치사하기 그지없다"며 "이것이 적폐청산 대상으로 낙인된 박근혜역적패당의 집권 기간 추태와 무엇이 다른가"라고 비난 수위를 높였다.

 북한은 나아가 자신들에 대한 제재와 압박이 오히려 핵 무력 고도화를 부추기고 있다고 주장하며, '선물보따리'의 강도가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호언했다.

 북한 조선아시아태평양평화위원회는 대변인 성명에서 "미국의 반공화국제재와 군사적 압박 놀음이 지속될 수록 아메리카제국의 비참한 종말의 시각이 앞당겨지게 될 것"이라며 "미국 본토와 태평양작전지대는 이미 우리 핵 무력의 타격권 안에 들어 있다"고 주장했다.

 성명은 그러면서 "미국은 고통스럽더라도 인정할 것은 인정하고, 이제라도 올바른 길을 선택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종합]北 "南 안보리 제재 지지, 도발 행위" 비난

기사등록 2017/06/11 17:46:48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