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식품 특성화고 4개교에 교육 지원

기사등록 2017/04/24 10:59:12

【세종=뉴시스】우은식 기자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농식품 특성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농식품 산업의 이해, 농식품 창업 마인드 함양 등 2개의 맞춤과정을 개설하고 해당 교육비를 전액 지원한다.

 농식품 특성화고에서는 그동안 학생들이 농식품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장래 진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특화된 교육과정과 우수 강사진으로 구성된 맞춤교육을 실시해 왔으나 학교 입장에서는 적지 않은 교육비가 부담이 됐다.

 aT는 이에 청주농업고등학교,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한국식품마이스터고등학교, 금산산업고등학교 4개교를 선정해 이들 학교에 대한 교육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aT는 지난 20일 경기도 수원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지원대상 4개교와 교육지원에 대한 업무협력 약정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교육을 5월부터 11월 사이 각 학교가 원하는 일정과 맞춤과정으로 구성해 진행키로 합의했다.

 오철현 수원농생명과학고등학교 교장은 "국내 농식품 유통과 물류를 책임지는 공공기관 aT가 농식품산업 미래 인재 육성에 관심과 애정을 나타내 감사하다"며 "이러한 지원이 타 기관까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인홍 aT 사장은 "교육은 농식품 산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는데 가장 기초적인 요소"라며 "앞으로도 aT는 다양한 방법으로 농식품 산업을 이끌어나갈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aT, 농식품 특성화고 4개교에 교육 지원

기사등록 2017/04/24 10:59:1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