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대학교 인천 RISE 1차년도 성과 공유회 개최

기사등록 2026/06/26 13:21:00
[안양=뉴시스] 안양대학교강화 캠퍼스가 인천 RISE 1차년도 성과 공유회를 열고 있다.(사진=안양대 제공).2026.06.26. photo@newsis.com

[안양=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안양대학교 강화캠퍼스가 인천 i-RISE 사업의 1차년도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행사는 지난 25일 강화캠퍼스에서 열렸으며, 인천테크노파크 인천앵커센터, 인천광역시교육청 강화교육지원청 등 지역 기관 관계자와 안양대 교직원, 재학생 등 약 100명이 참석했다.

주요 발표 내용은 ▲갯벌생태·수산자원 기반 지역협력 ▲시니어 해양레저 안전관리 ▲갯벌자원 활용 생태교육·관광콘텐츠 개발 ▲대학 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구성됐다. 이어 여상경 생태교육허브 물새알 대표가 '저어새가 들려주는 강화갯벌 이야기'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안양대 인천 RISE 사업팀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2차년도 사업에서 현장 중심의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해양생태·교육·관광 자원을 활용한 특화 모델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장용철 안양대 대외협력부총장은 "1차년도 성과를 기반으로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강화캠퍼스를 중심으로 지역 현안 해결과 혁신을 위한 대학의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h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