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12년 재임 성과 담은 '대전교육백서' 발간

기사등록 2026/06/24 09:36:33
[대전=뉴시스]  '대전교육백서' 캡처. (사진=대전시교육청 제공) 2206.06.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지난 9대부터 이번 11대까지 재임기간 추진해온 주요 정책과 성과를 한데 모아 '대전교육백서'를 발간했다고 24일 밝혔다.

임기 동안 제1기 도약(2014.7∼2018.6), 제2기 성장(2018.7∼2022.6) 제3기 비상(2022.7∼2026.6)의 단계를 거쳐 왔다. 이 과정에서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백서에는 대전 교육비전과 철학을 담은 5대 정책 방향과 45개 핵심 과제의 구체적인 성과를 담았다.

1장에서는 대전교육 12년을 돌아보며 대전교육의 시기별 비전과 철학, 주요 정책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 2장에서는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세계시민 육성을 위한 창의융합교육, 혁신교육, 책임교육 등의 성과를 담았다. 3장에서는 교육지원청과 직속기관이 함께 일군 정책들과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수록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전교육백서는 지난 대전교육의 역사를 객관적으로 기록하고 성찰하는 자료인 동시에 앞으로 나아갈 교육의 방향을 설정하는 든든한 토대가 될 것"이라며 "관내 학교와 유관기관에 배포해 교육 정책 수립의 기초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설동호 교육감은 "백서가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의 든든한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학생들이 자기 삶의 주인으로서 미래를 활짝 열어갈 수 있도록 대전교육이 늘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