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서촌 감성 담은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 오픈

기사등록 2026/02/06 10:00:19

듀브레 각인기 등으로 체험형 프로그램 제공

[서울=뉴시스]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사진=아디다스코리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아디다스코리아는 서울 경복궁 인근 서촌에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서촌은 정돈된 전통미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현대 예술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지역으로, 경복궁 담벼락과 인왕산을 따라 형성된 러닝 코스와 로컬 문화가 공존하는 곳이다.

아디다스는 이러한 지역적 특색에 주목해 글로벌 러닝 브랜드의 철학을 유지하면서도 지역 문화를 부각시키는 콘셉트로 기획했다.

'아디다스 퍼포먼스 서촌'은 총 2개 층, 약 60평 규모로 조성됐다.

공간 디자인은 서촌의 전통적 온기를 상징하는나무와 러닝의 속도감과 에너지를 표현한 금속 소재를 대비적으로 활용했다.

또 아디다스만의 시선으로 한국적 감각을 재해석했다.

1층은 마당에서 매장 내부로 이어지는 동선을 중심으로 러너들이 휴식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구성했다.

특히 런치 존(Launch Zone)을 중심으로 서울 마라톤 관련 제품부터 아디다스 아웃도어 라인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해, 러닝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한 공간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지하 1층은 오리지널스를 기반으로 한 모던 러닝 제품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고객 참여형 공간인 메이드 포 유(Made For You)를 운영해, 서촌만의 그래픽을 활용한 티셔츠와 신발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듀브레(신발 끈 고정 장식) 각인기를 설치해 원하는 문구를 새긴 커스텀 듀브레 제작 서비스를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지역적 특성을 반영해 한복에서 착안한 디테일의 의상을 착용한 러닝 크루가 서촌 일대를 달리며 리플렛을 배포하는 게릴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아디다스 러닝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은 트라이얼 존에서 아디제로 아디오스 프로 4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는 포토 인화 서비스와 다양한 현장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금액대별로 새해 선물도 증정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