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시,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수강료 지원 등

기사등록 2026/02/05 14:33:17

[동두천=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관내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연간 수강료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강남구청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로, 중·고등학교 전 교육과정에 대한 내신 및 수능 대비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수강료 4만원을 지원하며 학생은 자기부담금 5000원만 납부하면 1600여 개의 강좌를 1년간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강의 콘텐츠와 학습 자료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이며, 정부24를 통해 2월9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수강권은 2월27일 지급될 예정이며, 신청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정부24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돌봄 안심휴가 지원사업' 안내

동두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 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 완화와 휴식 보장을 위해 '치매가족돌봄 안심휴가 지원사업' 안내에 나섰다.

'치매가족돌봄 안심휴가 지원사업'은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이 일상적인 돌봄에서 잠시 벗어나 심리적·신체적으로 재충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 특화 사업이다. 휴가 기간 동안 치매 환자는 전문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아, 보호자가 안심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치매 환자 가족은 장기간 이어지는 돌봄으로 신체적 피로는 물론 정서적·사회적 고립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이번 사업은 가족의 돌봄 부담을 실질적으로 경감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 모두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해당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동두천시 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