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CU, 일상 속 작은 관심이 생명 지킨다…홍보영상 제작

기사등록 2026/02/05 10:02:00

시민 공감형 콘텐츠로 SNS 확산

[양산=뉴시스] 일상 속 관심과 공감의 중요성 전하는 CU 투모로우 생명존중 메시지 홍보영상 캡처. (사진=양산시 제공) 2026.0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5일 일상 속 생명 존중과 마음 건강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편의점 CU와 협업해 'CU 투모로우' 홍보영상을 제작해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밝혔다.

생활공간과 가장 밀접한 편의점을 배경으로 작은 관심과 따뜻한 말 한마디가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홍보영상은 실제 운영 중인 CU 양산물금동일점에서 촬영됐으며 BGF리테일 임직원과 양산시청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해 꾸밈없는 현장 분위기를 담아냈다. 일상의 한 장면처럼 자연스럽게 전개되는 이야기 구조를 통해 메시지가 과장 없이 전달되도록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영상은 양산시청 공식 유튜브 및 SNS 채널 BGF리테일 기업 홍보 채널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공개되며, 향후 시정 홍보와 생명 존중 인식 확산을 위한 콘텐츠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시 홍보팀은 그동안 피식대학, 인사혁신처, 국회 등과 협업해 시민 공감을 이끄는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왔으며 이번 CU 협업을 계기로 민관 협업 기반의 공동 제작 가능성을 확장하고 생활 밀착형 홍보 방식을 강화할 계획이다.

조영종 소통담당관은 "이번 홍보영상은 특별한 메시지를 강조하기보다 일상 속에서 서로에게 조금 더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다"며 "시는 앞으로도 시민의 삶과 맞닿아 있는 공간과 협업해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