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서울랜드, 콘텐츠·마케팅 업무협약

기사등록 2026/02/05 09:41:52

스트리머 콘텐츠·e스포츠 축제 등 공동 기획

[서울=뉴시스] SOOP은 서울랜드와 '콘텐츠 기반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영우 SOOP 대표이사와 신상철 서울랜드 대표이사를 비롯해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사진=SOOP 제공) 2026.02.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SOOP은 서울랜드와 '콘텐츠 기반 활성화 및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앞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차별화된 콘텐츠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공동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 우선 시즌별로 인기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팝업 이벤트와 팬 사인회 등 정기적인 행사가 열린다.

특히 서울랜드 내 '통나무 소극장'을 활용해 음악 공연, 팬 미팅, 라디오 공개방송 등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현장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글로벌 스트리머와의 협업을 통해 해외 유저를 타깃으로 한 콘텐츠를 기획·운영한다. SOOP의 e스포츠 인프라를 활용한 공동 게임 페스티벌 등 대형 이벤트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SOOP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정기적인 실무 협의를 통해 공동 마케팅과 이벤트 운영 등 협력을 단계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새로운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