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이엔지, 세미콘 코리아 참가…차세대 공기 제어 기술 제시

기사등록 2026/02/02 10:16:12
신성이엔지 세미콘 코리아 2026 부스 조감도. (사진=신성이엔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신성이엔지는 오는 11~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세미콘 코리아(SEMICON Korea) 2026에서 차세대 반도체 공기 제어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전시에서 신성이엔지는 실제 반도체 생산라인과 동일한 클린룸 구조를 전시장에 그대로 구현한다. 단순한 패널 설명을 넘어 공기 흐름과 오염 제어 원리를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전시 공간을 설계했다.

특히 클린룸 내부 핵심 설비를 실제 현장과 동일한 동선과 배치로 구성하고 미립화 가시화 시스템을 활용해 공기 흐름과 미세입자의 이동 경로를 실시간 시각화한다. 반도체 공정에서 미세입자 제어가 수율과 직결되는 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신성이엔지는 이번 전시에서 ▲고효율 공기 순환 설계 ▲파티클·오염원 제거 기술 ▲에너지 절감형 공조 솔루션 등 반도체 공정에 최적화된 공기 제어 기술 경쟁력을 집중 소개한다. 최근 초미세 공정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공기 질 관리와 안정적인 클린룸 환경 구축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어 관련 기술에 대한 업계 관심도 높을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했다.

회사 관계자는 "세미콘 코리아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인 만큼, 신성이엔지의 기술력을 단순히 '보는 전시'가 아니라 직접 이해하고 체감하는 전시로 구성했다"며 "향후 첨단 반도체 공정에 요구되는 공기 제어 솔루션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