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BNK경남은행은 제11기 BNK경남은행 고객패널을 2월6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경남은행 금융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경남·울산·부산 거주 고객이면 응모할 수 있고, BNK경남은행 누리집 새소식 코너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고객패널은 15명 내외로 선발하며,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BNK경남은행 관련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매월 활동비를 지급하며 우수 고객패널로 선정되면 별도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성과 공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5년 예비창업패키지 성과공유회를 20일부터 21일까지 부산 그랜드조선호텔에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첫날에는 예비창업패키지 참여기업 중 11개 창업기업이 AI 기반 헬스케어, 감염병 예측, 스마트팜, 안전관리 플랫폼, 에듀테크, 푸드테크, 친환경 식품 제조 등 과제 수행 성과를 발표했다.
또 우수 졸업기업인 ㈜모빌리티랩 천일준 대표 초청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둘째 날에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 이해 및 활용, 프롬프트 실전 기초, AI 에이전트 제작 사례 등 실무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참여기업과 관계자 간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