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핑크가 소개하는 '직내괴' 예방…휴넷, 새 과정 출시

기사등록 2026/01/19 10:41:43

최신 법령 반영

[서울=뉴시스에이핑크가 소개하는 '직내괴' 예방…휴넷, 새 과정 출시.(사진=휴넷 제공) 2026.0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기업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개정 법령과 최신 판례를 반영한 2026년 법정의무교육 신규 과정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법정의무교육은 일정 규모 이상의 기업이라면 매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프로그램은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정보 보호교육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퇴직연금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연내 미이수 시 기업에 과태료가 부과된다.

올해 과정에는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가 출연하는 퀴즈쇼 형식의 '알법한 퀴즈쇼'와 배우 정상훈이 출연하는 드라마형 교육 '별별고민다방'이 추가됐다. 이외에도 휴넷은 하하·별 부부의 ‘오피스 탐정단’, 아나운서 이혜성·개그맨 서태훈의 ‘공감통 해결톡’, 아나운서 김정근·이지애 부부의 '리얼 법전' 등을 제공한다.

휴넷 관계자는 "법정의무교육은 단순 이수가 아닌 실제 현장에서의 인식 변화와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법정의무교육 대표 기업으로서 몰입도와 신뢰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