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현 논산시장, 기업체 두 곳 방문 '현장 중심' 소통

기사등록 2026/01/18 09:12:26

축산용 환풍기 제조 근옥·배합사료 전문 유정

[논산=뉴시스]백성현 논산시장이 축산용 환풍기 제조기업인 (주)근옥을 방문해 공정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2026. 01. 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논산=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논산시는 백성현 시장이 관내 기업체인 근옥과 유정농업회사법인을 방문, 종사자들을 위로했다고 18일 밝혔다.

첫 번째로 방문한 근옥은 축산용 환풍기 및 기자재 전문 업체로 가축의 생산성 향상과 축산환경 분야의 청정 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축산업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제조기반 배합사료 전문 기업인 유정농업회사법인은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생산한 섬유질배합사료를 전국에 유통해 농가의 생산성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유정은 축산농가의 가장 고민거리인 우분(牛糞)을 획기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우분보일러를 개발· 시험 운영하며, 축산환경 개선과 농가 경영 부담 완화에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한 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공장 시스템과 공정 과정 등을 세심히 살펴본 백 시장은 "항상 기업과 소통하며 공감할 수 있는 기업 친화적 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우수 기업이 논산에 뿌리내리고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