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협동조합 전문인력 사업 모집…"인당 200만원 지원"

기사등록 2026/01/18 12:00:00

30일까지 접수

[서울=뉴시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사진= 중소기업중앙회 제공)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중기중앙회)는 오는 30일까지 ‘협동조합 전문인력 지원사업’에 참여할 조합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소기업협동조합이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신규 채용한 전문인력의 인건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중소기업협동조합법에 의해 설립된 중소기업협동조합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조합에는 최초 채용일 기준 1년간, 조합당 1명, 월 인건비의 70%를 인당 200만원 한도로 지원된다. 재선정시 월 인건비의 50%가 지원된다.

이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는 총 9억4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채용된 전문인력은 교육과정 이수 후 공동사업 기획, 실행, 성과관리, 네트워크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중기중앙회는 지난해 총 78개 협동조합에 78명의 전문인력을 지원한 바 있다. 25년 이상 경력의 전문인력을 채용해 정부 및 지자체 위탁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한국가스판매업협동조합연합회와 신규 매입처 발굴 및 PB상품 개발로 매출 상승을 꾀한 부천시수퍼마켓협동조합이 우수사례로 꼽힌다.

서재윤 중기중앙회 협동조합본부장은 "공동사업 기반이 약한 협동조합에 실질적인 도움이 돼 공동사업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협동조합 포탈 공지사항의 사업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