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경남조달청, 우수조달업체 선정 등

기사등록 2026/01/13 18:14:17
[창원=뉴시스]경남조달청, 우수조달업체 선정. (사진=경남조달청 제공) 2026.01.13.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창원=뉴시스] 김기진 기자 = 경남지방조달청(청장 황외석)은 13일 ‘25년 하반기 지역 우수조달업체로 선정된 주식회사 인포스텍(대표 서창옥, 창원시 소재) 과 주식회사 기영(대표 이정희, 창녕군 소재)에게 조달청장 표창장을 수여했다.

조달청은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조달행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중소기업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이번 선정된 주식회사 인포스텍은 지능형 통합배선반의 조달우수제품 진입으로 수요 만족도를 제고했으며, 주식회사 기영은 지속적인 생산 및 품질향상으로 건설자재 레미콘의 원활한 수급에 기여했다.


◇의령읍, 나눔냉장고·나눔빨래방 운영

경남 의령군은 의령읍에서 운영 중인 '나눔냉장고'와 '나눔빨래방'이 행정과 주민이 함께 참여해 운영되는 생활밀착형 복지 공간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의령읍 나눔냉장고는 2019년부터 지역 내 기업·단체·개인의 자발적인 후원을 통해 운영되고 있다.

의령군과 의령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참여해 후원 연계, 물품 관리 등 운영 전반을 맡으며 공무원과 주민이 협력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의령=뉴시스]의령군 의령읍, 나눔냉장고 운영. (사진=의령군 제공) 2026.01.13.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나눔냉장고는 지난해 한 해 동안 약 5000 회 이용됐다.

현재 의령콩나물 심차용 대표는 콩나물 5㎏을, 정이식농장 정이식 대표는 달걀 3판을 매주 정기 기탁하고 있으며, 도담농산 정홍기 대표는 새송이버섯 4㎏ 꾸준히 후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풀무원은 두부 60모를, 양돈협회 의령군지부는 돼지고기 10팩을 매주 동일 물량으로 지원하고 있다.

나눔냉장고와 함께 운영 중인 의령읍 나눔빨래방은 2021년부터 복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나눔빨래방은 세탁기 3대와 건조기 2대를 갖추고 하루 평균 1~2가구, 월 50회가량 이용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k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