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 사슴 vs 1700㎏ 코뿔소…동물원서 포착된 '결투'(영상)

기사등록 2026/01/13 00:00:00
[뉴시스] 폴란드의 한 동물원에서 작은 사슴이 거대한 코뿔소를 향해 돌진하는 이색적인 장면이 포착됐다. (영상=엑스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건민 인턴 기자 = 폴란드의 한 동물원에서 작은 사슴이 거대한 코뿔소를 향해 돌진하는 이색적인 장면이 포착됐다.

11일(현지시각) 미국 CBS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지난 9일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위치한 한 동물원에서 촬영됐다. 이 장면이 담긴 영상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에는 체구가 작은 사슴이 압도적인 크기 차이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코뿔소를 향해 거침없이 돌진하는 모습이 담겼다.

동물원이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게시글에 따르면, 코뿔소의 몸무게는 약 1700㎏에 달하는 반면 사슴은 13㎏에 불과하다.
 
동물원 측은 최근 짝짓기 시즌을 맞은 수컷 사슴이 넘치는 혈기와 공격성을 주체하지 못하고 코뿔소를 상대로 결투를 벌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영상 말미에는 사슴의 당돌한 행동에 놀란 듯 코뿔소가 한발 물러서는 장면도 담겨 눈길을 끌었다.

해당 영상은 SNS에서 조회 수 1000만회를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다만 동물원 측은 이번 상황을 짝짓기 철에 벌어진 일시적인 해프닝으로 설명하며 실제로 두 동물은 수년간 같은 공간에서 지내며 함께 식사할 정도로 평소에는 매우 사이가 좋은 관계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driedm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