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 바이레도 일부 매장서 멤버십 서비스 내달 종료

기사등록 2026/01/12 14:22:46

갤러리아·롯데·현대百 바이레도 매장 대상

바이레도, 2024년 9월 韓 직진출 선언

집시 워터 앱솔뤼 드 퍼퓸(왼쪽)과 집시 워터 리미티드 에디션 바디오일. (사진=바이레도)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니치 향수로 알려진 뷰티 브랜드 '바이레도(BYREDO)' 일부 매장에 대한 멤버십 서비스를 다음 달 종료한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다음 달 5일부터 바이레도 일부 매장에 대해 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한다.

대상 매장은 갤러리아백화점과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에 입점한 점포들과 가로수길 단독 매장이다.

멤버십 서비스가 종료되는 백화점 매장에는 갤러리아백화점 압구정점·타임월드점·광교점, 롯데백화점 본점·잠실점·월드몰점, 현대백화점 본점·무역센터점·더현대서울점 등이 포함됐다.

멤버십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해당 매장에서는 SI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사용할 수 없으며 멤버십 쿠폰 발급과 사용도 불가능해진다.

또 해당 매장 구매 실적은 신세계인터내셔날 멤버십 등급 산정 시 제외된다.

신세계V 온라인몰이나 바이레도 매장에서 해당 매장의 구매 이력을 조회할 수 없기 때문에 교환 및 반품 시에는 구매 영수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한편 바이레도는 2024년 9월부터 국내 시장 직진출을 선언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014년부터 바이레도를 국내에 전개해왔으나 판권 계약이 종료되면서 2024년 9월 푸치코리아가 직진출을 선언했다.

바이레도를 전개하는 스페인 패션 뷰티기업 푸치(Puig)는 한국 법인 '푸치코리아'를 설립하고 국내 시장에 직접 나섰다.

현재 신세계인터내셔날과 푸치코리아 측은 바이레도의 국내 유통망을 나눠서 운영 중이다.

신세계 계열사에 입점한 바이레도 매장은 신세계인터내셔날에서, 그 외에 다른 백화점 매장 등은 푸치코리아에서 운영한다.

바이레도는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 등에도 매장을 두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