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면접 정장 무료대여서비스 12일부터 운영

기사등록 2026/01/09 15:31:13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서비스. (사진=남양주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구직자들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하는 ‘취업 꿈날개 옷장’ 서비스를 오는 12일부터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취업 꿈날개 옷장’은 구직자들에게 면접용 정장을 무료로 대여해 취업 준비 과정에서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으로, 2018년부터 지금까지 3000명 넘는 시민이 이용했다.

이용은 연령에 관계없이 남양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구직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연간 최대 3회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여 품목에는 정장과 넥타이, 벨트, 구두 등 면접에 필요한 액세서리도 포함되며, 1회당 3박4일까지 대여할 수 있다.

특히 처음 대여업체를 직접 방문해 체형에 맞는 정장을 대여한 뒤에는 필요할 때마다 온라인 신청을 통해 택배로 정장 등을 수령하고 반납하는 방식도 선택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경기도 일자리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예약 일정을 잡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남양주시청 일자리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