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새해 맞아 '8개 읍·면 순회'…군정 발전 방안 소통

기사등록 2026/01/06 14:56:00
[군위=뉴시스] 대구 군위군 소보면에서 '읍면 순회 군민 공감 대화'가 열리고 있다. (사진=군위군 제공) 2026.01.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군위=뉴시스] 김진호 기자 = 대구 군위군은 새해를 맞아 8개 읍·면을 순회하며 군정 발전 방안에 대한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고 6일 밝혔다.

각 읍·면 주민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 군정 성과와 올해 군정 추진 방향, 읍면별 업무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군수와의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군민의 생활 속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군정 전반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눈다.

주요 부서장들도 자리를 함께해 현장에서 제기되는 민원과 건의사항에 대해 즉시 안내하고 추가 검토가 필요한 사안은 소관 부서를 통해 신속히 검토하는 등 군민의 의견을 군정 운영에 참고할 방침이다.

군은 군정방향을 군민과 공유하고 주민주도의 군정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매년 '읍면 순회 군민공감 대화'를 실시하고 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주민들이 들려준 의견 하나하나가 군정 방향을 세우는 든든한 밑거름이 됐다"며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며 생활 속 불편을 세심히 살피고 현장에서 나온 목소리를 끝까지 챙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jh932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