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소식]남구, 겨울철 전통시장 화재 예방 캠페인 등

기사등록 2026/01/05 14:24:30
[대구=뉴시스] 대구 남구는 관문시장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대구 남구 제공) 2026.01.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이상제 기자 = 대구 남구는 관문시장에서 겨울철 화재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캠페인은 겨울철 화재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안전관리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남구청과 안전모니터봉사단이 함께 참여해 전통시장 상인과 이용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화재 예방 수칙 ▲전기사용 안전 수칙 등이 담긴 홍보물과 소화 패치를 배부했다.

[대구=뉴시스] 대구 달서구의회는 지난해 의정활동 지원과 의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무원 2명에게 포상했다. (사진=대구 달서구의회 제공) 2026.01.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달서구의회, 의정 발전 이끈 공무원 포상

대구 달서구의회는 지난해 의정활동 지원과 의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무원 2명에게 포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상자는 황혜숙 홍보팀장과 김연진 정책지원팀 주무관으로 각각 의회 홍보 활성화와 정책 지원 업무의 안정적 운영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구의회는 두 직원이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의회의 대외 소통 강화와 정책 중심 의정활동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평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i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