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가리왕산서 해맞이 축제…"국가정원 조성 기원"

기사등록 2026/01/01 11:38:27

1500여명 참여 성황

1일 정선 가리왕산 정상에서 진행한 '2026 가리왕산 해맞이 축제' 모습.(사진=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정선군이 1일 가리왕산 케이블카 일원에서 '2026 가리왕산 해맞이 축제'를 열고 병오년 새해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정선군에 따르면 이번 해맞이 축제에는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해 전영기 정선군의장, 김기철 강원특별자치도의원 등 지역 기관·단체장과 군민, 관광객 등 1500여 명이 참여해 가리왕산에서 새해 첫 해를 함께 맞이했다.

행사는 정선군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자원봉사단체들이 힘을 보태며 공동체 축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이날 오전 6시 20분부터 가리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하봉 정상에 올라 떠오르는 해를 바라보며 가리왕산 국가정원 조성을 기원하는 퍼포먼스를 펼쳤다.

이번 축제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유산을 간직한 가리왕산의 가치에 주목하고, 자연과 공존하는 미래 비전을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국가정원 조성을 향한 지역사회의 염원과 새해 희망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해맞이 행사 이후에는 알파인 플라자 주차장 일원에서 신년 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이 이어지며, 새해를 맞아 가리왕산을 찾은 이들에게 따뜻한 환영과 온기를 전했다.
1일 정선 가리왕산 정상에서 진행한 '2026 가리왕산 해맞이 축제' 모습.(사진=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박익균 정선군 총무행정관은 "이번 해맞이 축제는 군민과 방문객이 함께 새해의 희망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가리왕산의 올림픽 유산을 바탕으로 국가정원 조성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asinoho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