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필 대행 "시민 체감 변화 이끌며 천안 경쟁력 확고하게"[신년사]

기사등록 2025/12/31 17:13:50 최종수정 2025/12/31 18:00:24
[천안=뉴시스] 김석필 충남 천안시장 권한대행(부시장). (사진=천안시 제공) 2025.12.3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천안=뉴시스]최영민 기자 =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부시장)이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천안시가 멈추지 않는 도전과 지속적인 변화로 더 큰 미래를 위해 앞으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권한대행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천안시는 변화의 한 가운데 속에서 행정의 원칙과 연속성을 지키며 시민의 삶을 중심에 둔 정책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 왔다"며 "그 과정 속에서 경제와 산업, 복지와 문화, 도시 경쟁력 전반에 걸쳐 의미 있는 성과가 축적됐고 조화롭고 균형 잡힌 도시로 나아가고 있다"고 지난 한 해를 돌아봤다.

그러면서 "2026년 병오년 새해에는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이끌며 지속 가능한 도시경쟁력을 확고히 해 천안의 내일을 단단히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대행은 "2026년 시정 기조는 성장, 안전, 동행"이라며 "성장은 미래를 준비하는 힘이고 안전은 시민의 일상을 지키는 기본이며 동행은 모든 정책의 출발점이다. 이 세 가지 기조 아래 미래로 도약하는 천안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김 대행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치러지는 만큼 모든 공직자는 더욱 엄정한 자세로 정치적 중립을 지키고 어떤 상황에서도 흔들림 없이 공정하고 책임 있게 행정에만 전념해야 한다"며 "천안시는 공정한 선거사무를 차질 없이 수행함은 물론 민선 9기 출범에 따른 원활한 권한이양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ymchoi@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