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국장 승진, 전보자 프로필

기사등록 2025/12/31 13:50:24
[용인=뉴시스]한상무 자치행정국장 *재판매 및 DB 금지

[용인=뉴시스] 이준구 기자 = 용인 출신의 한상무 자치행정국장은 1989년 용인군 산업과에서 지방행정서기보로 공직에 입문, 경력으로 용인시 최고참이다. 2003년 6급 승진 이후 기흥구 자치행정과, 시 재정법무과, 회계과, 정책기획과, 청소행정과, 일자리정책과 등에서 팀장으로 능력을 발휘했다.
2017년 사무관 승진 이후에는 의회 의정담당관, 화계과장, 예산과장 등을 거쳐 지난해 서기관급 고급리더과정 연수를 다녀와 경제산업국장으로 1년동안 일해왔다. 과묵하고 합리적인 업무판단 능력으로 따르는 후배들이 많다.

[용인=뉴시스]임영선 문화체육관광국장
임영선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남사읍 출신으로 1968년생이다. 1991년6월 고향인 남사면에서 공직생활을 시작했다.
6급 승진 이후 공장설립팀장 보육팀장 체육시설운영팀장 투자유치팀장 등을 지냈으며, 사무관 시절에는 영덕동장·수지구청민원봉사과장·의회 경제산업전문위원·문화예술과장·환경정책과장·정책기획과장 등 주무과장을 여러 군데 거쳤다.
올해 용인시가 경기도와 행안부, 정부 각 부처로부터 많은 표창을 받는데 힘썼다.

[용인=뉴시스]허전 반도체경쟁력강화국장
용인 출신의 허전 반도체경쟁력강화국장은 1992년 파주군청  도시과에서 공직을 시작, 1994년 용인군으로 전입했다. 이번에 공업직렬에서는 용인시 개청 이래 첫 번째 서기관이 됐다.
기업유치팀장 기업SOS팀장 공장설립팀장 산업입지팀장 지식산업팀장 산단조성팀장과 사무관 시절에는 산단입지과장 반도체일반산단과장 등 공직생활 33년 중 산단조성과 공장설립·기업지원 업무에만 20년을 근무한 이 분야 베테랑이다. 교회 장로로 청렴하고 능력 있는 공직자라는 평가다.

[용인=뉴시스]강창묵 안전정책관
강창묵 안전정책관은 경기 화성 출신으로 1967년생이다. 오산고와 한경대 토목공학과를 졸업했으며 1992년 용인읍사무소 개발과에서 공직을 시작했다. 2005년 6급 승진 이후 도시건축 건설 상수도 도시디자인 하천 도로 등 시설부서 주요 팀장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2021년 사무관에 승진, 상갈동장 기흥구도로과장 용인시도로관리과장 건설정책과장으로 근무하다가 이번에 서기관으로 승진했다.
일을 두려워하지 않는 호탕한 성격으로 시설직의 맏형 노릇을 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