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겨울철 산불 예방 캠페인…군민 대상 홍보 강화

기사등록 2025/12/23 15:33:58
[양양=뉴시스] 양양군 산불예방 홍보 포스터.(사진=양양군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양=뉴시스] 이순철 기자 = 강원 양양군은 2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현남면 휴휴암 일원과 양양 재래시장 일원에서 겨울철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건조하고 강풍이 잦은 겨울철을 맞아 산불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군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는 양양군 공무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양재래시장과 사찰 등에서 전개되며,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산불 예방 홍보물을 배부하고, 산림 인접 지역에서의 소각 행위 전면 금지 사항을 군민들에게 적극 안내한다.

김시삼 산림녹지과장은 “최근 지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크게 높아진 상황”이라며 “작은 부주의가 대형 산불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군민 여러분의 각별한 관심과 예방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은 지난 11월부터 매주 2회씩 남대천 둔치와 산불대응센터에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대상으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을 대상으로 산불 대비 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grsoon81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