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발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최우수기관’ 선정

기사등록 2025/12/22 13:56:26
[진주=뉴시스]한국남동발전 감사실 최우수 기관 선정.(사진=한국남동발전 제공).2025.12.22.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남동발전 감사실은 2025년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감사원으로부터 표창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는 기관 차원의 자체감사기구 지원에 대한 관심과 의지, 자체감사의 구성과 인력 수준, 자체감사활동 성과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고 한국남동발전 감사실은 2025년 자체감사활동 심사에서 전 평가 분야에 걸쳐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공기업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백상원 상임감사위원은 한국감사협회 주관의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로부터 '2025년 최고감사인상'을 수상하는 등 감사 분야에서 연이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이번 감사원 자체감사활동 심사 최우수기관 선정은 상임감사위원의 리더십과 함께 자체감사기구 운영 전반의 성과가 종합적으로 평가된 결과이다.
 
백상원 상임감사위원은 "내부통제 강화를 위한 기관과의 협업과 감사실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것들이 최우수기관 선정이라는 큰 결실을 맺었고 감사원으로부터 인정을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국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예방감사와 내부통제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해 국민의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