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젠사이언스 "국내 첫 지속성비타민B 5종 복합제 개발"

기사등록 2025/12/22 11:32:04

"내년 상반기 제품 출시 계획"

[서울=뉴시스] 팜젠사이언스 로고. (사진=팜젠사이언스 제공) 2025.12.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팜젠사이언스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지속성 비타민B' 제형 및 '지속성 복합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승인은 회사의 독자적인 지속형 제제 기술을 인정받은 것으로, 내년 상반기 '비타잉 지속성 비타민B 에센셜'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의 지속성 비타민B인 동시에, 비타민B1·B2·나이아신·판토텐산·비타민B6 5종의 성분을 하나의 제형에 담아낸 국내 최초의 지속성 복합제다.

비타민B는 수용성 성분으로 체내 체류 시간이 짧아 빠르게 배출된다. 팜젠사이언스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의약품에만 적용되던 서방형(지속 방출) 기술을 건강기능식품에 적용했다.

비타잉 지속성 비타민B 에센셜은 하루 1회 1정 섭취 시 비타민이 체내에서 최대 7~8시간 머무르고 서서히 방출되도록 설계됐다. 그 결과 혈중 농도는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흡수 효율은 극대화됐다.

팜젠사이언스는 지난해 9월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은 '비타잉 지속성 비타민C'(최대 10시간 지속)를 통해 지속성 비타민 기술을 입증했다. 이번에는 단일 성분이 아닌 5종(비타민B1, B2, 나이아신, 판토텐산, B6)을 복합한 지속성 제형을 국내 최초로 구현했다.

팜젠사이언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국내 최초 지속성 비타민B이자 지속성 복합제로, 소비자들이 비타민을 보다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yj@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