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점검은 '남구 구청장 선거공약 관리규정' 제8조에 따라 반기별로 실시하는 자체점검으로,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정기적으로 확인·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추진해 온 경제·청년활력·문화·체감행정·복지·안전 등 7대 분야, 17개 과제, 54개 공약사업을 대상으로 추진 경과를 확인하고, 사업별 완료 여부와 현재 진행 상황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전체 54개 공약사업 가운데 47개 사업(87%)이 완료됐고 7개 사업은 현재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서는 내실을 강화하고 관련 절차를 속도감 있게 밟아 나간다는 방침이다.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일원 체험시설 조성사업은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남구 여성문화센터 건립사업은 조례 제정과 운영계획 수립 절차를 거쳐 내년 4월 개관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올해는 여천배수장 펌프 설치, 생태공원·복합문화시설 기반 조성, 대공원로 안심이음길 조성 및 음악분수대 설치, 자전거 도로 정비, 야음테니스장 전천후 구장 건립 등 5건의 공약을 새롭게 완성했다.
남구는 이번 점검 결과를 토대로 오는 19일 '공약이행평가단 전체보고회'를 열고 공약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공약은 구민들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임기 내에 꼭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ha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