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2025년 감염병 관리 시설운영 관리 '질병청장 표창'

기사등록 2025/12/08 14:02:05
[대전=뉴시스] 충남대병원이 최근 신종감염병 대비 의료 대응 관계 기관 협의체에서 열린 '2025년 감염병 관리 시설 운영 관리 유공 포상'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사진=충남대학교병원 제공) 2025.12.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김도현 기자 = 충남대병원은 최근 신종감염병 대비 의료 대응 관계 기관 협의체에서 열린 '2025년 감염병 관리 시설 운영 관리 유공 포상' 질병관리청장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질병관리청이 올해 감염병 관리 시설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국가 지정 입원치료병상 운영 및 관리가 우수한 기관과 공로자를 대상을 선정해 이뤄졌다.

특히 감염병 관리 시설 평가는 감염병 관리 시설의 시설, 인력 및 운영에 대한 적정성을 평가해 격리 병상의 상시 가동과 대응능력을 점검하고 신종 감염병에 대한 대응 체계 강화를 목표로 진행된다.

병원은 전국 19개 국가 지정 입원치료병상 운영 의료기관 중 1위로 선정돼 기관 포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개인 부문에서는 시설팀 이승현 기계기사가 수상하기도 했다.

조강희 병원장은 "우리 병원이 감염병 관리 시설 평가에서 7회 연속 1위를 수상한 것은 최고 수준의 감염병 대응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며 "향후 감염병이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응 가능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191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