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중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소 농기계교육장에서 농업인 20여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소형 굴착기와 트랙터의 기능 및 조작법에 관한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굴착기와 트랙터 임대를 희망하는 농업인이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필수 교육 과정으로, 굴착기와 트랙터 구조와 기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례 중심 교육은 물론, 실제 조작 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 실습까지 병행해 진행됐다.
이론 중심의 교육으로 굴착기와 트랙터의 주요 구조와 기능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안전사고 예방 차원에서 운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사례를 소개해 안전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 함양군 4-H연합회, 사랑의 헌혈 캠페인
경남 함양군 4-H연합회(회장 문기성)는 지난 4일 ‘사랑의 헌혈 참여 캠페인’을 진행하며 소중한 생명나눔에 동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혈액 수급 불안정이 우려되는 시기에 헌혈 참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함양군 4-H연합회는 2021년부터 꾸준히 헌혈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활동까지 총 85명의 회원이 헌혈에 참여하는 등 지속적인 생명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