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 서울시장 표창

기사등록 2025/12/04 15:26:15

주거안전 취약계층의 주택 개보수

[서울=뉴시스] 지난 2일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2025년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이상규 서울보증보험 경영기획본부장(오른쪽), 김성보 서울시 행정2부시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제공) 2025.1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서울보증보험(SGI서울보증)은 최근 서울시가 주관하는 2025년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 성과공유회에서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시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은 기존의 공공 중심 주거복지 지원에서 벗어나 서울시, 민간기업, 비영리단체가 협력해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시는 사업계획 수립, 지원가구 선정과 행정지원을 맡았다. SGI서울보증은 주거안전 취약계층의 주택 개보수에 필요한 자재·공사비를 후원했다. 한국해비타트는 주택 성능, 환경 개선 등 맞춤형 집수리를 진행했다.

SGI서울보증은 2년째 주거안심동행 민관협력사업에 참여했다. 주거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저층주택에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에 대해 창호, 단열, 도배·장판 등 주택성능 및 내부환경개선 등을 지원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SGI서울보증 임직원 봉사단 드림파트너스 단원들이 화재 피해를 입은 주택 보수공사에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