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령, 월드푸드테크 포럼 참석…"푸드테크 산업 체계적 지원"

기사등록 2025/12/04 11:30:00

이재명 대통령 서면축사…"K-푸드 핵심동력으로 뒷받침"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지난달 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출입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11.05.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임하은 기자 =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4일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2025 월드푸드테크 포럼' 개막식에 참석해 푸드테크산업 육성법을 기반으로 푸드테크 산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국내외 식품기업, 연구기관,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올해 포럼은 'AI 시대, 인구·기후·식량·건강 위기 대응을 위한 글로벌 협력 플랫폼 구축과 미래 가치 창출'을 주제로, 변화하는 식품산업 환경에 대응한 기술 혁신과 국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송 장관은 오는 21일 시행되는 '푸드테크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을 기반해 "정부가 푸드테크 산업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서면 축사를 통해 "푸드테크가 K-푸드를 더 크게 도약시키는 핵심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정부가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

농식품부는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규제개선 신청제 ▲연구개발(R&D) 및 전문인력 양성 ▲푸드테크 기업 투자 확대 ▲글로벌 시장 개척·수출 활성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정부는 법 시행을 계기로 산업 수요에 기반한 정책 설계와 지원방안을 지속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ainy7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