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소식]"겨울철 축산시설 화재예방"…시, 대책 추진 등

기사등록 2025/12/04 11:17:09
[여주=뉴시스] 경기 여주시청.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여주=뉴시스] 이준구 기자 = 경기 여주시는 겨울철 난방기 사용 증가로 인한 축산시설 화재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기안전진단 강화, 가축재해보험 지원 확대, 화재피해 응급복구 지원, 축산단체와의 합동 홍보 활동 등 다양한 예방 대책을 집중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시는 축사 전기설비의 노후화와 과부하로 발생하는 화재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전문기관 전기안전진단을 확대 지원한다. 올해는 관내 취약농가 30여 개소를 대상으로 배선·분전반 등 주요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취약시설에는 개선 필요사항을 안내해 안전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또 축산농가의 경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685농가를 대상으로 가축재해보험 가입 보험료를 지원하고 있으며 화재 발생 시 피해 축사 및 부대시설의 응급복구를 위한 철거비를 지원, 농가의 신속한 회복을 돕고 있다.

◇여주시, 농촌축제 '논페스티벌 가든파티'
[여주=뉴시스] 논페스티벌 가든파티. (사진=여주시 제공) 2025.12.04. photo@newsis.com
경기 여주시는 점동면 도리길 일원에서 농촌축제 '논페스티벌 가든파티'를 열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기존 농촌 축제의 고정관념을 완전히 넘어서는 새로운 콘텐츠다. 실제 농사 현장에서 사용되는 대형 트랙터와 콤바인을 무대 배경으로 세우고 그 앞에서 펼쳐진 'DNB SEOUL' 팀의 디제잉 공연도 펼쳐졌다.

특히 잘파세대(Z+Alpha)의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여 단국대학교 총학생회는 50여명의 재학생과 함께 단체로 참여해 김장 체험과 봉사활동을 했다.

◇여주시 세종대왕면 새마을지도자협, 연탄나눔 봉사
[여주=뉴시스] 경기 여주시 세종대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의 연탄나눔 봉사(사진=세종대왕면 제공) 2025.12.04. photo@newsis.com
여주시 세종대왕면 남녀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3일 취약계층을 위한 '희망행복 1% 나눔 따뜻한 겨울나기 연탄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들은 총 2000장의 연탄을 준비해 5세대에 각각 400장씩의 연탄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새마을지도자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이다.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지역사회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세종대왕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따듯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행사를 찾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caleb@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