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서울시립대 "국방·무기 분야 공동연구에 맞손"

기사등록 2025/12/04 10:44:45

국방·무기 분야 연구 경쟁력 강화

장기적인 협력 체계 구축

[서울=뉴시스] 지난 1일 열린 체결식이 끝나고 세종대 엄종화(왼쪽에서 일곱 번째) 총장과 서울시립대 원용걸(왼쪽에서 여덟 번째) 총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제공) 2025.12.0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현 인턴 기자 = 세종대는 서울시립대와 지난 1일 교내 집현관 10층 소회의실에서 국방·무기 분야의 공동연구 및 연구 교류 확대를 위한 협정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이 국방·무기 분야에서의 연구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정식에는 세종대에서 엄종화 총장을 비롯해 송형규 교학·연구부총장, 이기학 기획처장, 권현한 연구산학협력처장, 이충훈 대외협력처장, 정해용 공과대학장이 참석했다.

서울시립대에서는 원용걸 총장, 전인한 교학부총장, 박훈 대외협력부총장 등 11명의 주요 보직자가 자리했다.

협약을 통해 양교는 ▲국방·무기 분야 공동연구 수행 ▲연구 인력·시설·장비 협력 및 교류 ▲공동 워크숍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연구 자원과 전문성을 공유함으로써, 국방 분야의 첨단 기술 연구 및 교육 역량을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엄 총장은 "서울시립대와의 협력은 국방·무기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향후 지속적인 공동연구와 인력 교류를 통해 국가 핵심 연구 분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o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