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기를 맞은 청백리 서포터즈는 지난 5월 1980·90년대생 MZ세대 공·사립 교사와 지방공무원 25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청렴, 당당하게! 우리답게!'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정책 제안을 넘어 학교 현장에서 학생·교직원과 함께 청렴을 실천하며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활동자 표창, 올해 활동 성과 및 우수사례 발표, 내년도 운영 방향 협의 등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서포터즈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청렴 문화 확산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부산교육청, 예비 중 1 학부모 대상 중학교 교육과정 연수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5일 오후 부산진구 양정동 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예비 중학교 1학년 학부모 400여 명이 참석하는 '2025 예비 중1 학부모 대상 중학교 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부터 적용된 2022개정 교육과정 주요 내용을 안내하고, 중학교 입학을 앞둔 예비 중1 학생의 학습·생활 적응을 돕는 가정–학교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유튜브로도 실시간 방송되며, 중학교 교육과정, 학교생활 준비 사항, 고등학교 입시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부산교육연구정보원, 하반기 e스포츠 챌린지 개최
부산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6일 북구 덕천동 SW·AI교육거점센터 e스포츠파크에서 관내 중·고교 e스포츠 8개팀이 참가하는 '2025년 하반기 e스포츠 챌린지'를 개최한다.
대회는 중학교 4개팀, 고교 4개팀이 출전하며, 중등부는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 고등부는 발로란트(VALORANT) 종목으로 진행한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가리며, 전문 진행자와 해설위원이 참여해 현장감을 높인다. 경기 전 과정은 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