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유튜브와 2차 협업…크리에이터 투자 강화

기사등록 2025/12/04 09:26:04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 확대

[서울=뉴시스] CJ온스타일이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본격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CJ온스타일 제공) 2025.12.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명동 기자 = CJ온스타일은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맺고 크리에이터 투자를 포함한 영상 기반 '발견형 쇼핑' 전략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2022년 유튜브와 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두 번째 협업이다.

CJ온스타일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영상 시청 중 상품을 발견하고 즉시 구매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모바일 라이브·숏폼·인플루언서 커머스 등으로 쌓은 역량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앱)과 유튜브를 아우르는 발견형 쇼핑 투 트랙 전략에 속도를 내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수 크리에이터·채널을 대상으로 전담 조직과 함께 전략적 투자를 추진한다.

CJ온스타일은 이달 17일까지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통한 우수 크리에이터에게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한다.

활동 우수 크리에이터에게는 총 300만 원 상당의 CJ온스타일 적립금도 제공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라이프스타일 전 카테고리와 고관여 상품까지 다루는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과의 협업은 CJ온스타일이 처음"이라며 "단순 판매 협력을 넘어 크리에이터의 장기 성장을 지원하며 생태계를 함께 구축하는 첫 사례"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ddingdong@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