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정부혁신 박람회서 '초광역 교통 혁신' 선보인다

기사등록 2025/12/02 14:55:19

3~5일 청주 오스코서

[대구=뉴시스]청주 오스코에서 3일부터 5일까지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에 참가하는 대구시 홍보전시관(사진=대구시 제공) 2025.12.0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뉴시스] 정창오 기자 = 대구시는 3일부터 5일까지 청주 오스코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정부혁신 박람회’에 참가해 대구가 선도하는 초광역 대중교통 혁신 성과를 선보인다.

2일 대구시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157개 기관이 참여하는 대규모 전시행사로 ‘AI×정부혁신=국민행복 2’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다.

대구시는 ‘대구가 선도하는 교통복지혁신, 더 넓게! 더 촘촘하게!’를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해 광역환승제, 어르신 무임교통카드 상호 이용, 대구형 DRT(수요응답형 교통) 등 3대 교통혁신 성과를 소개한다.

전시관은 실제 버스 내부를 축소 구현한 모형 부스로 꾸며지며 대형 모형 카드, 정책 안내 패널, 간단한 퀴즈 이벤트존 등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들이 대구시 교통복지 혁신을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오준혁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대구 시민들이 실제로 체감하고 있는 이동권 향상과 교통복지 혁신 성과를 널리 공유해 전국적인 확산의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c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