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토마토시스템은 회사의 통합 인증 솔루션 '엑스사인온(eXSignOn V4.0)'이 GS인증(Good Software) 1등급을 획득하며 기술력과 안정성을 공식 인정받았다고 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엑스사인온은 SAML(Security Assertion Markup Language) 2.0 기반의 SSO(Single Sign-On)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하나의 계정으로 다양한 업무 시스템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통합 인증 솔루션이다. 기존처럼 시스템마다 별도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관리할 필요가 없어 보안 취약성을 줄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이는 것이 핵심 가치다. OTP(일회용비밀번호), 생체인증, 인증서 등 다양한 인증 방식을 폭넓게 지원해 강력한 보안성과 유연한 확장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은 제품의 성능, 기능 적합성, 사용성, 신뢰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는 것을 의미하며, 공공·민간 모두에서 신뢰할 수 있는 국산 인증 솔루션임을 공식 입증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조길주 토마토시스템 대표는 "이번 GS 1등급 인증은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보안 강화 노력이 이뤄낸 성과"라며 "GS 1등급과 CC 인증을 모두 확보한 만큼, 이를 기반으로 더 넓은 산업군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시장 확대 전략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